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ame-store sales에 대하여
    인컴팩토리 2023. 2. 27. 18: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Same-store sales (줄여서 SSS, 동일 매장 매출액)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동일 매장 매출액은 소매업체와 레스토랑이 최소 1년 이상 운영한 기존 매장의 성과를 측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주요 지표입니다.

    동일 매장 매출액을 사용하는 목적은 특정 기간 동안 매장에서 발생한 수익을 이전 기간 동안 동일한 매장에서 발생한 수익과 비교하는 것입니다.

    이 지표는 제품 가격, 마케팅 캠페인 또는 매장 레이아웃과 같은 비즈니스 전략의 변화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판매 실적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동일 매장 단위로 비교함으로써 신규 매장이나 매장 폐쇄로 인한 영향을 분리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일반적으로 동일 매장 매출액 성장률이 플러스라면 기존 매장을 통해서 매출을 성공적으로 늘리고 있음을 나타내며 (신규 매장을 통해서가 아니라) 마이너스라면 고객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다음으로 동일 매장 매출액이 중요한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 성장 지표: 동일 매장 매출액은 회사의 성장을 나타내는 좋은 지표입니다.

    동일 매장 매출액의 증가는 회사가 새로운 지점을 열지 않고도 매출을 늘릴 수 있음을 보여주며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신호로 간주됩니다.

    두 번째, 고객 만족도 측정: 동일 매장 매출액은 고객 만족도 측정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일 매장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다면 고객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 및 전반적인 경험에 만족하고 있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피어그룹과의 비교: 동일 매장 매출액은 회사가 경쟁업체와 비교하여 얼마나 경쟁력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 매장 매출액이 업계 평균보다 높으면 회사의 매장이 우월한 성과를 내고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재무 성과: 동일 매장 매출액은 회사의 재무 성과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므로 투자자들이 면밀히 관찰하는 지표 중 하나입니다.

    동일 매장 매출액의 견실한 성장은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고, 동일 점포 매출의 부진은 주가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에 리테일이나 레스토랑 업체에 대한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동일 매장 매출 지표는 비즈니스의 건전성, 고객 만족도 및 재무 성과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므로 꼭 확인해야 할 중요한 지표입니다.

    도미노피자의 동일 매장 매출액 성장률 추이 출처: 도미노피자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